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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chikat

[インタビューS]② オク・テギョンが話す #軍隊 #ハリウッド #シナリオ


[인터뷰S]② 옥택연이 말하는 #군대 #할리우드 #시나리오
[インタビューS]② オク・テギョンが話す #軍隊 #ハリウッド #シナリオ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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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수 겸 배우 옥택연이 입대 전 마지막 작품 일지도 모르는 영화 시간위의 집으로 돌아왔다. 1988년 생인 옥택연은 스물 아홉살로 군대 이야기를 몰고 다닌다. 예민한 문제이기도 하고, 최근 입대를 앞둔 스타들이 많은 이유도 있다.
歌手兼俳優オク・テギョンが入隊前最後の作品かも知れない映画’時間の上の家’で帰ってきた。
1988年生まれであるオク・テギョンは29歳で軍隊の話が駆け巡る。
鋭敏な問題でもあり、最近入隊を控えたスターたちが多いという理由もある。

최근 영화 시간위의 집개봉을 앞두고 만난 옥택연과 작품 외에도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군대와 할리우드 진출, 그리고 시나리오를 보는 기준이었다.
最近映画’時間の上の家’公開を控えて会ったオク・テギョンと作品のほかにも多様な話を交わした。
軍隊とハリウッド進出、そしてシナリオを見る基準だった。


# 군입대
# 軍入隊

옥택연이 곧 입대를 하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다. 누구나 가는 군대였고, 피할 생각은 없었다. 보통의 사람보다는 확실하게 늦은 시기에 입대를 하지만, 전역 후 많은 기대를 품고 있었다.
オク・テギョンがもうすぐ入隊をすることは多くの人々が知っている。
誰もが行く軍隊であり、避ける考えはない。
普通の人よりは確実に遅い入隊だがしかし、除隊後多くの期待を抱いていた。


전역 후 나의 모습에 기대가 된다. 확실히 늦게 가는 편이다. 좋은 쪽이든, 나쁜 쪽이든 나에게 영향을 줄 것이다. 입대 전후가 굉장히 다를 것이라고 생각하고, 실제로 다녀오신 분들도 그렇게 이야기 한다. 군 전역 후 느낄 인생의 깨달음 등은 표현력 등 많은 부분이 달라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除隊後僕の姿に期待ができる。
確実に遅くいくほうだ。
良くも悪くも僕に影響を与えることだ。
入隊前後がすごく変わることだと考えて、実際行ってきた方々にも話をする。
軍除隊後に感じる人生の悟りなどは表現力など多くの部分で変わるだろうと思う”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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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할리우드 진출
# ハリウッド進出

국내에서 가장 성공적인 할리우드 진출로 손꼽히는 남배우가 이병헌이라면 여배우는 김윤진이다. 옥택연은 시간위의 집을 통해 호흡을 맞췄다. 할리우드 진출에 대한 이야기가 궁금 할 수밖에 없었다. 이미 한류스타로 일본에서는 드라마를 찍기도 했다. 물론 할리우드 진출 계획도 있었고, 진행이 된 적도 있다. 비록 성사가 되진 못했지만 말이다.
国内で一番成功的なハリウッド進出で数えられる男性俳優がイ・ビョンホンだというなら女優はキム・ユンジンだ。
オク・テギョンは’時間の上の家’を通し呼吸を合わせてもらった。
ハリウッド進出に対しての話が気になるしかなかった。
すでに韓流スターとして日本ではドラマを映すこともした。
勿論ハリウッド進出計画もあって進行したこともある。
たとえそれが現実にならなかったとしても。


일본에서 드라마를 찍으며 언어가 큰 장벽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영어를 완벽하게 한다는 것은 부족하지만 미국 드라마 출연을 위해 오디션 테이프를 보낸 적도 있고, 스케줄 조정이 어려워 출연을 못하기도 했다. 때가 잘 맞으면 도전해 볼 수 있을 것 같다. 개인적으로는 가능성이 보이는 것 같다. 하하. 끈기의 차이인 것 같다.”
”日本でドラマを撮って言語が大きな障壁だということを悟った。
英語を完璧に話すということは不足しているけれどアメリカドラマ出演のためにオーディションテープを送ったこともあり、スケジュール調整が難しく出演できなかったこともある。
時間がうまく合えば挑戦してみることができると思う。
個人的には可能性が見えるようだ。
ハハ。
粘りの違いのようだ。”


# 시나리오
# シナリオ

옥택연은 어느덧 7년차 배우다. 비중은 있었지만 조연으로 시작했고, 조금씩 발전했다. 현재는 당당하게 주연에 이름을 올리기도 한다. 초반 연기에 대한 냉정한 평가는 점차 긍정적으로 변했다. 출연한 작품을 보면 장르도 다양하다. 그만큼 시나리오를 보는 눈도 넓어졌을 것이다.
オク・テギョンはいつの間にか7年目の俳優だ。
比重はあったが助演で始まって、少しずつ発展した。
現在は堂々と主演に名前をあげることもする。
序盤演技に対した冷静な評価は徐々に肯定的に変わった。
出演した作品を見るとジャンルも多様だ。
それくらいシナリオを見る目も広がっているということだ。


작품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시나리오의 짜임새다. 완성도를 많이 보는 편이다. 그러면서 재미의 유무를 본다. 두 번째로는 어떤 분들과 함께 하는가 이다. 세번째는 관객들의 관심이다. 대중들이 느끼는 차이, 대중적인 재미를 본다. 세 가지 중 두 가지 정도가 맞으면 출연을 하는 편이다. 이번 작품은 세가지 모두가 충족됐다.”
”作品を選択すると気一番重要なことはシナリオの仕組みだ。
完成度を多く見るほうだ。
そうしながら面白さの有無を見る。
2番目にどんな方々と一緒にやるのかということだ。
3番目は観客たちの関心だ。
大衆が感じる差異、大衆的な面白さを見る。
3つのうちの2つ程度が合えば出演をするというほうだ。
今回の作品は3つともすべてが満たされた。”

한편 옥택연이 출연한 시간위의 집은 집안에서 발생한 남편의 죽음과 아들의 실종을 겪은 가정주부 미희가 25년의 수감생활 후 다시 그 집으로 돌아오면서 생기는 사건을 그려낸 작품이다. 현재 극장 상영중이다.
一方オク・テギョンが出演した’時間の上の家’は家の中で発生した夫の死と息子の失踪を経て家庭の主婦ミヒが25年の収監生活後またその家に帰ってきながら生じる事件を描き出した作品だ。
現在劇場で公開中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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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chikat2183 | 2017-04-06 16:13 | 2PM翻訳記事2016 | Comments(0)